총 게시물 416건, 최근 0 건

좋은 체질을 자랑하지 말라 Don't brag about your physique

글쓴이 : 에드몬톤 안디옥 교회 날짜 : 2021-07-18 (일) 07:20 조회 : 781
설교일 : 7월 18일
설교자 : 한흥렬 목사
본문말씀 : 갈 Ga 6:14

좋은 체질을 자랑하지 말라 Don't brag about your physique

Ga 6:14

============================================================================

그러나 내게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외에 결코 자랑할 것이 없으니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세상이 나를 대하여 십자가에 못 박히고 내가 또한 세상을 대하여 그러하니라.

 

 

<연애시절 아내와 등산 하이킹>

그런데 요즘은 일년 1-2, 아내가 선두, 나는 꼴찌.

대통령 경비부대 근무... 군대 체력 바닥 난지 10...

나 같이 겉만 좋아 보이는데 그렇지 않은 체력을? '저질 체력' 이라고...

이젠 배도 좀 나오고, 운동신경도 둔해지고 ...

 

우린 모두 자랑할 것이 없는 인생들입니다.

기억력도 순간 순간 먹통이 ...

사도신경이 막힐 줄이야!

 

나의 자랑은 무엇인가요? 무엇을 자랑하지 말아야 할까요?

 

 

1. 육체를 자랑하지 말라.

본문에 사도 바울은 유대인들을 향하여 할례자냐 무할례자냐와 같은 육체를 자랑하는 것은 무익하다고 말씀합니다.

 

12-15무릇 육체의 모양을 내려 하는 자들이 억지로 너희에게 할례를 받게 함은 그들이 그리스도의 십자가로 말미암아 박해를 면하려 함뿐이라. 할례를 받은 그들이라도 스스로 율법은 지키지 아니하고 너희에게 할례를 받게 하려 하는 것은 그들이 너희의 육체로 자랑하려 함이라. 그러나 내게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외에 결코 자랑할 것이 없으니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세상이 나를 대하여 십자가에 못 박히고 내가 또한 세상을 대하여 그러하니라. 할례나 무할례가 아무 것도 아니로되 오직 새로 지으심을 받는 것만이 중요하니라.

 

 

2. 앞날과 계획을 자랑하지 말라.

4:13-16 들으라 너희 중에 말하기를 오늘이나 내일이나 우리가 어떤 도시에 가서 거기서 일 년을 머물며 장사하여 이익을 보리라 하는 자들아. 내일 일을 너희가 알지 못하는도다 너희 생명이 무엇이냐 너희는 잠깐 보이다가 없어지는 안개니라. 너희가 도리어 말하기를 주의 뜻이면 우리가 살기도 하고 이것이나 저것을 하리라 할 것이거늘, 이제도 너희가 허탄한 자랑을 하니 그러한 자랑은 다 악한 것이라.

 

 

3. 사람 자랑하지 말라.

고전 3:21-23 그런즉 누구든지 사람을 자랑하지 말라 만물이 다 너희 것임이라. 바울이나 아볼로나 게바나 세계나 생명이나 사망이나 지금 것이나 장래 것이나 다 너희의 것이요. 너희는 그리스도의 것이요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것이니라.

 

 

4. 세상부귀 자랑하지 말라.

1:9-11 낮은 형제는 자기의 높음을 자랑하고, 부한 자는 자기의 낮아짐을 자랑할지니 이는 그가 풀의 꽃과 같이 지나감이라. 해가 돋고 뜨거운 바람이 불어 풀을 말리면 꽃이 떨어져 그 모양의 아름다움이 없어지나니, 부한 자도 그 행하는 일에 이와 같이 쇠잔하리라.

 

 

5. 본질을 추구하라.

모든 것 다 허물어지고 남는 것은 알맹이 뿐입니다.

그래서 노년기는 상실기인 동시에 본질기라고 말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고민해야 합니다.

 

우리의 자랑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 십자가 뿐입니다.

압살롬은 자신의 머리카락이 큰 자랑이었습니다. 그런데 머리카락 때문에 나무에 걸려 죽게 됩니다. 마가는 초대교회 오순절 다락방집 주인의 아들로서 믿음의 좋은 배경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 중요한 1차 선교여행중에 중도에 포기하고 맙니다.

 

모태신앙, 3대 목회자 장로 가정, 직분신앙 ... 조심해야 합니다.

 

신혼살림 가구, 원목인데요.

이사하다 보니 다 베껴짐.

무늬만 원목.

 

무늬만 목사, 무늬만 교회 되서야 되겠습니까?

 

자격증 16개라며 ... 이민와보니 할 수 있는게 없었답니다. 왜요? 이론으로만 아는 자격증.

 

겸손하자! 체력을 다지자!! 실력을 다지자!!! 영력을 다지자!!!!

 

 

 

<헌신과 결단>

하나님 중심으로 살라!

영적인 것을 우선에 두라!

물질적인 것, 세상적인 것이 있습니다마는, 그리스도인에게는 마땅히 영적인 것이 먼저이어야 합니다. 오직 그리스도를 자랑하고, 하나님을 자랑하고, 하나님의 은혜를 자랑해야 합니다.

 

6:14 그러나 내게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외에 결코 자랑할 것이 없으니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세상이 나를 대하여 십자가에 못 박히고 내가 또한 세상을 대하여 그러하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