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et9 무너진 비전을 재건하라

에드몬톤 안디옥 교회 조회 : 234

Re:Set 9

무너진 비전을 재건하라 Rebuild the broken vision

사 Isa 9:1-7    

========================================

전에 고통 받던 자들에게는 흑암이 없으리로다 옛적에는 여호와께서 스불론 땅과 납달리 땅이 멸시를 당하게 하셨더니 후에는해변 길과 요단 저쪽 이방의 갈릴리를 영화롭게 하셨느니라

흑암에 행하던 백성이 큰 빛을 보고 사망의 그늘진 땅에 거주하던 자에게 빛이 비치도다

주께서 이 나라를 창성하게 하시며 그 즐거움을 더하게 하셨으므로 추수하는 즐거움과 탈취물을 나눌 때의 즐거움 같이 그들이 주 앞에서 즐거워하오니

이는 그들이 무겁게 멘 멍에와 그들의 어깨의 채찍과 그 압제자의 막대기를 주께서 꺾으시되 미디안의 날과 같이 하셨음이니이다

어지러이 싸우는 군인들의 신과 피 묻은 겉옷이 불에 섶 같이 살라지리니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 바 되었는데 그의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그의 이름은 기묘자라모사라전능하신 하나님이라영존하시는 아버지라평강의 왕이라 할 것임이라

그 정사와 평강의 더함이 무궁하며 또 다윗의 왕좌와 그의 나라에 군림하여 그 나라를 굳게 세우고 지금 이후로 영원히 정의와 공의로 그것을 보존하실 것이라 만군의 여호와의 열심이 이를 이루시리라

 


<퀴 즈> 크리스마스 선물은 누가 주나요? Who gives presents at Christmas?


산타엄마아빠 ... No택배 아저씨입니다. No. Delivery Man.

No one has given the correct answer.

코로나로 인하여 크리스마스 풍습들이 확 바뀌고 있답니다.

Christmas customs are changing due to Corona.

 

 

1. 오늘 말씀의 핵심은하나님께서 흑암과 사망 중에 있는 그 나라와 그 백성을 한 아기를 통해 구원하실 것임을 말하고 있습니다.

 

2 흑암에 행하던 백성이 큰 빛을 보고 사망의 그늘진 땅에 거주하던 자에게 빛이 비치도다.

 

6-7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 바 되었는데 그의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그의 이름은 기묘자라모사라전능하신 하나님이라영존하시는 아버지라평강의 왕이라 할 것임이라그 정사와 평강의 더함이 무궁하며 또 다윗의 왕좌와 그의 나라에 군림하여 그 나라를 굳게 세우고 지금 이후로 영원히 정의와 공의로 그것을 보존하실 것이라 만군의 여호와의 열심이 이를 이루시리라.

 

오늘의 본문 말씀은 빛이 어디에 임했는가사망의 그늘진 땅에 임했으며사망의 그늘진 땅에 거하던 사람들에게 임했다는 것을 분명하게 밝히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사망의 그늘진 땅에 임한 빛은 어떤 빛인가보통 빛이 아니라 큰 빛임을 또 말씀해 주고 있습니다.

 

무슨 말씀입니까한 아들의 출생한 아기의 출생이곧 큰 빛이라는 말씀입니다.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실 때에 먼저 빛을 창조하시고 이어서 물질세계를 창조하셨습니다.

그러나 인간이 타락함으로 말미암아 인간 세계는 죽음과 멸망의 그림자가 드리우게 된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다시 이 세상에 큰 빛을 보내시어 다시 창조하시려고 예수 그리스도를 큰 빛으로 이 세상에 보내신 것입니다.

그리하여 어둠을 이기고 사탄을 이기며죄를 이기고 사망 권세를 이기는그래서 모든 사람들에게 생명을 주고 영생을 얻게 하신 것이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말씀하셨습니다.

요한 8:12 나는 세상의 빛이니 나를 따르는 자는 어둠에 다니지 아니하고 생명의 빛을 얻으리라.

 

<Dick Wills 이 쓴 ‘Walking to God's Dream' 이란 책>에 보면,

'God's vision will be larger than you or your church can do by your own energy.'

하나님이 주시는 비전은 언제나 내 자신의 힘이나교회의 힘만으로 해낼 수 있는 것보다 훨씬 크다’고 했습니다.


 

2. 다시 말해 하나님의 큰 계획비전은 이것입니다.

아브라함에게 약속하신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

그리고 12지파

이스라엘 건국

이스라엘을 통하여 모든 나라를 하나님의 나라로 세우는 것 말입니다.

 

그런데 이스라엘의 타락으로 하나님의 비전이 무너진 것 같았습니다.

 

이스라엘의 좌절

신구약 중간기 400년 하나님의 침묵

버림 받았는가?

 

말라기는 구약 성경의 마지막 책입니다.

이 예언서 이후로 400년이란 시간 동안 선지자는 나타나지 않았죠.

그리고 선지자 세례요한의 영접과 함께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오셨습니다.

그래서 말라기부터 예수님 오시기까지의 시간을 '암흑기'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하나님의 계시의 말씀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마침내 예수님이 메시야로 구원자로 백성들 가운데 오셨습니다.

아기 예수로

새로운 시작을 의미하는 아기로

바로 새롭게 시작하신 다는 의미입니다.

 

이것이 바로 무너졌던 이스라엘의 꿈과 비전사명이었습니다.

바로 무너졌던 온 인류의 꿈과 비전사명이었습니다.

그런데 예수님이 오심으로 꿈과 비전과사명이 다시 재건되었습니다시작되었습니다.

 

 

3. 이제는 내 차례,

나에게 하나님이 주신 꿈과 비전사명이 무너졌습니까?

예수님이 무너진 나에게 오십니다.

예수님을 붙잡고 다시 재건 합시다.

예수님과 함께 다시 일어납시다그리고 시작합시다.

 

이제는 우리 차례,

우리에게 주신 교회와 하나님 나라에 대한 꿈과 비전 사명을

예수님과 함께 재건합시다시작합시다.

 

크리스마스는 바로 무너진 세계무너진 비전을 다시 재건하라는 하나님의 큰 계획이요도전입니다.

 

스티브 잡스가 사업을 시작하면서 유능한 펩시의 회장 존 스컬리를 영입할 때의 일화입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스컬리가 애플에 갈 이유가 없습니다.

그때 스티브 잡스가 이렇게 묻죠.

“남은 생애를 설탕물을 파는 데 허비하시겠습니까아니면 저와 함께 세상을 바꾸는 일을 하시겠습니까?


 

우리 모두 예수님을 통하여 하나님의 큰 비전에 참여자동역자가 됩시다메리 크리스마스!